본문 바로가기
임신과 육아

쌍둥이 16주~20주 병원검진기록/목투명대2.7mm/김건우산부인과,미래여성병원

by hi.mybebe 2024. 7.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비둥이맘 hi.mybebe입니다!

14주 4일에 우리 쭉쭉이 목투명대가 5.5mm까지 줄어든것까지 확인했었는데요~

오늘은 16주~20주까지의 병원검진을 기록해보려고합니다^^*

 

16주 4일(김건우산부인과) - 목투명대 2.7mm

16주4일 쑥쑥이140bpm, 쭉쭉이146bpm, 쭉쭉이 NT(목투명대)2.7mm

14주차에 쭉쭉이의 목투명대가 줄어든것을 확인하고 그 이후 또 변화가 있을까 궁금해서 병원에 방문하게됬어요.

쭉쭉이의 목투명대 결과는 2.7mm로 줄어들었지만! 선생님께서는 지금은 아예 티가 안나야하는데 아직 많이 두껍다 하셨어요ㅠㅠ

그래도 두 아이 모두 아주 잘뛰고 있는 심장소리에 마음은 놓였답니다^^*

쑥쑥이는 161g, 쭉쭉이는 159g으로 둘의 차이는 1.17%로 주수에 맞게 아주 잘 크고 있었어요.

16주4일 쑥쑥이, 쭉쭉이
쑥쑥이, 쭉쭉이 비교

 

18주 1일(미래여성병원) - 이석증

 

18주1일 쑥쑥이143bpm, 쭉쭉이155bpm

새벽에 잘 자다가 갑자기 누워있음에도 심각한 어지러움증을 느꼈어요..

눈을 감고 있는데도 머리가 뱅뱅 도는 느낌과 약간의 울렁거림을 느꼈고 아침에 출근 준비하려고 화장실을 가는데 서있을 수가 없겠더라구요..

그래서 주저앉았더니 더 어지럽고 울렁거려 그대로 누워 꼼짝도 못했어요..ㅠㅠ

회사에 급히 연락을 하고 미래여성병원에 갔어요~ 임신초기검사에서 빈혈수치가 11(정상12)이어서 저는 빈혈인줄 알았거든요..

기다림끝에 김태상원장님께 진료를 봤어요. (이날은 너무 친절하고 말씀도 많이 해주셔서 좋았어요~)

선생님께서는 임신초기검사에 나온 이 빈혈 수치로는 지금 그 정도의 빈혈이 있을 수 없다며 이석증인 것 같다고 이비인후과에 가보라하셨고 아가들이 잘 있는지 확인도 해주셨어요.

엄마는 죽을것같은데 너무 잘 있는 우리 아들둥이들~ 볼때마다 사랑스러워요ㅎㅎ

그런데 선생님께서 태반이 아랫쪽에 있다고 조금 걱정하셨어요.

태반이 아랫쪽에 있으면 나중에 출산할때 출혈이 많이 생긴하고 하시더라구요.

진료가 끝나고 바로 이비인후과가서 검사를 받았는데 이석증이 맞았어요... 근데 임산부라 위장약이나 멀미약 처방은 안되고 간단한 치료 후 나왔는데 나오자마자 심한 울렁거림에 바로 화장실로 직행했어요.

그래도 우리 아가들 키울려면 열심히 일해야하니까 진료끝나고 바로 회사로 출근한 나.. 칭찬해주고 싶어요^^*

18주1일 쑥쑥이, 쭉쭉이

 

20주 4일(김건우산부인과) - 출혈증상

경부길이 3.6cm
20주4일 쑥쑥이143bpm, 쭉쭉이155bpm

7/12 저녁부터 긴가민가한 갈색분비물을 확인했어요.

그래서 다음날 바로 7시30분쯤 병원에 가서 대기자명부 작성하려고 봤더니 제 앞에 8명이 계시더라구요;;;

대기자명부를 작성하고 화장실을 갔다니 이젠 선명하게 나오는 갈색분비물...

우선 갈색분비물이 나온다는건 안에서 출혈이 있었다는 증거여서 조금 불안했어요.

긴긴긴 기다림끝에 거의 11시가 다되어 진료를 볼 수 있었어요...

보통 출혈이 있으면 경부길이가 짧아질 수 있어 경부길이를 확인한 결과 3.6cm로 괜찮다고 하셨고 거즈로 닦아봤을때 출혈이 보이는건 없다고 하셨어요... 

그래도 엄마한테 무슨일이 있었어? 할 정도로 아가들은 아주 건강히 잘 지내고 있었어요~

그것만으로도 다행이고 행복이고 기쁨일 수 없어요^^*

선생님께서 우리 쭉쭉이는 이제 목투명대가 두꺼웠던 아이라고 생각 못할 만큼 티가 안난다고 하셨어요~

우리 아가들 처음 초음파보는 선생님이면 두꺼웠던 아이었는지 모를 정도로 티가 안난다며 함께 좋아해주셨어요!

쑥쑥이는 377g, 쭉쭉이는 327g으로 둘의 차이는 13.09%로 저번보다 차이는 많이 나지만 20%넘으면 안좋다고 하셨어요.

20주4일 쑥쑥이, 쭉쭉이
쑥쑥이, 쭉쭉이 비교

병원에서는 출혈을 발견할 수 없었지만 조금씩 갈색분비물과 선홍빛의 출혈이 계속 있어 주말내내 침대에 눕눕생활 했었어요.

그랬더니 월요일부터는 출혈증상이 있었어? 할 정도로 아주 멀쩡해졌었네요ㅎㅎ

 

다음번에는 22주 정밀초음파검사를 포스팅할게요~

모든 예비맘들이 만출하는 그날까지! hi.mybebe가 응원하겠습니다!

 

 

11주 목덜미투명대(NT) 4.1mm에서 6.5mm/김건우산부인과

안녕하세요~ 예비 둥이맘 hi.mybebe입니다.1차기형아검사때 필수적으로 보는 목덜미투명대(NT) 예비맘님들은 알고 계실꺼라 생각합니다.오늘은 우리 아기에게 생긴 목덜미투명대 이벤트를 이야기

hi-mybebe.tistory.com

 

 

11주 쌍둥이 융모막검사 후기/목투명대 0.98mm,6.5mm/김건우산부인과

안녕하세요~ 예비 둥이맘 hi.mybebe 입니다.저번 글에 이어 이번 글에서는 융모막검사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후기가 좀 많~이 길수도 있어요... 그리고 맨 아래 1차 검사결과도 같이 포스팅했

hi-mybebe.tistory.com

 

 

융모막검사 이후 초기정밀초음파(13주~14주)/목투명대 9.57mm/김건우산부인과

안녕하세요~ 아들둥이 예비맘 hi.mybebe입니다.오늘은 융모막검사 이후 쭉쭉이와 쑥쑥이가 잘 크고 있는지 궁금해서 병원에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초음파 용어정리GA : 측정값으로

hi-mybebe.tistory.com

 

반응형